본문 바로가기
이슈에서 살아남기

올림픽 탁구 단체 대한민국 준결승서 중국과 격돌 승리 배당

by           2021. 8. 4.
반응형

안녕하세요 생식이에요

 

오늘 올림픽 남자 탁구 단체전 준결승이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세계 최강이라고 불리는 중국과 맞붙게되었는데요.

과연 누가 이길까요?

 

한국 탁구의 역사는 ‘만리장성’이라 불리는 세계 최강 중국을 향한 도전사이기도 하죠. 하필 중국이 같은 동아시아 지역에 속한 이웃나라라 올림픽, 세계선수권대회는 물론 아시안게임에서도 수차례 맞붙었고 대부분 좌절했습니다.

이런 중국을 상대로 한국 남자탁구가 만리장성 넘기에 또 한 번 도전합니다. 이상수(31), 정영식(29), 장우진(26)으로 구성된 한국은 4일 일본 도쿄체육관에서 중국과 남자 단체전 준결승전을 펼칠 예정이에요

그 어떤 때보다 힘겨운 도전인데요.

 

중국의 단체전 멤버는 세계 랭킹 1~3위인 판젠둥(24), 쉬신(31), 마룽(33)으로 이들은 단순한 한 시대의 강자가 아니죠.

 

2016 리우올림픽 남자 단식 금메달리스트 마룽은 탁구팬들 사이에서 역대 최강을 논할 때 반드시 이름이 거론되는 선수입니다.

쉬신은 이런 마룽과 최강자 자리를 다퉜던 선수로, 특히 ‘복식의 신’이라는 별명이 있을 정도로 복식에 강해 단체전에서는 더 위력을 발휘합니다. 여기에 판젠둥은 이런 두 명의 전설을 넘어 현역 최강으로 군림 중이죠. 그야말로 상대를 숨막히게 하는 라인업인 셈입니다.

그동안 중국에 무려 25번이나 패했을 정도로 역대 전적에서도 일방적으로 밀립니다. 하지만, 승률 0%는 아니다. 1995년 미국에서 열린 팀 월드컵 8강전에서 중국을 잡아본 역사가 있습니다. 무려 26년 전, 게다가 단 한 번의 1승이지만 희망은 버릴 수 없는 이유죠

 

오늘 같이 응원하도록 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