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시에서 살아남기

화이자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 3상서 90% 유효성 입증! 화이자 관련주 정리

by           2020. 11. 9.
반응형

안녕하세요 생식이에요

 

긴급 속보를 여러분들께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화이자에서 코로나 백신 후보물질을 3상에서 90% 확률로 유효성을 입증했다는 내용인데요

 

잠잠해질줄 알았던 코로나가 유럽과 미국 등 각국에서 다시금 재확산 되며 2차 팬더믹 현상이 일어나지 않을까에 대한 우려가 있는 상황에서 백신 개발만이 코로나19를 근절시킬 수 있을거라 많은 전문가들이 예측하고 있죠.

 

화이자는 코로나19 백신 임상실험 마지막 단계를 거의 마무리 했다고 밝혔으며 미국 FDA 긴급사용 승인을 신청하겠다고 발표하며 관련주들이 크게 주목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 소식과 함께 국내 화이자 관련 주식들 정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화이자 백신 개발

 

미국 대형 제약사 화이자가 독일 바이오엔테크와 공동개발중인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이 3상 임상실험에서 90% 유효성을 입증했다고 9일(현지시간) 밝혔다.

이날 AFP 통신에 따르면 화이자는 "총 2차례 투여 중 2번째에서 7일 이후, 1번째에서 28일 이후 백신이 효과가 있다는 예비적 결과를 보여줬다"고 발표했다.

알버트 볼라 화이자 최고경영자(CEO)는 성명을 통해 "3상 임상실험의 초기 결과는 코로나19를 예방할 수 있는 우리 백신의 능력에 대한 초기 입증자료가 된다"고 말했다.

 

화이자 관련주 정리

1. 제일약품 : 대표이사가 한국 화이자 부사장 출신

 

2. 제일파마홀딩스 : 제일약품 모회사

 

3. KPX생명과학 : 항생제 중간체를 화이자에 공급

 

4. 부광약품 : 파킨슨병 치료제 후보물질에 화이자 투자 유치

 

5. 우리바이오 : 대표이사가 한국 화이자 영업 담당

 

6. 셀트리온 : 화이자가 보유한 램시마 판매권 승계

 

이 중 대장주는 단연 제일약품이라 할 수 있으며 KPX 생명과학은 화이자 관련주 중에 가장 핫한 종목으로 10월 중순 주가가 두배 가깝게 상승한 전례가 있습니다.

 

KPX 생명과학은 국내 최초의 중간체를 개발해 화이자에 오랜기간 독점 공급하고 있는 기업으로 화이자의 코로나 백신 개발 임박에 수혜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화이자 관련주 투자 시 유의할 점

화이자와 관련된 국내 주식의 큰 관심이 있을거라 예상되는 지금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결국은 '테마주'에 어떻게 접근하느냐에 대한 것입니다.

 

이미 위에 설명한 주식들은 코로나로 인해 큰 수혜를 봤으며 큰 폭의 상승을 맛본 종목들입니다. 또한 이러한 테마주는 단기간의 가격변동이 심하기 때문에 적절한 타이밍 캐치와 정보 수집이 중요합니다.

 

만약 판단기준 없이 따라간다면 고점에서 추격매수하여 물려 손실을 보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으니 신중히 접근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