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에서 살아남기

서울 또 다시 대설특보 눈 쌓이면 출근 퇴근길 정체는?

by           2021. 1.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생식이에요

 

엿새전 서울에 엄청난 눈이 쏟아지며 퇴근길 대란이 일어났는데요

 

오늘도 그에 못지 않게 눈이 많이 오고 있어 퇴근길을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제가 대략적인 상황을 공유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엿새만에 대설특보

 

지난주 폭설로 인한 교통대란이 일어난 지 일주일도 채 되지 않아, 또다시 강한 눈이 내리고 있는데요. 서울에도 엄청난 함박눈이 내렸습니다.


충남 태안과 서산에는 대설주의보까지 내려진 가운데, 앞으로 눈은 그 밖의 중부와 전북, 경북 지역으로 확산할 것으로 보이는 상황입니다. 

 

이는 서해상에 발달한 눈구름의 영향으로 보여지며 특히 강한 눈구름대가 바람을 타고 유입되면서 서울과 경기 남부, 충남 북부에서는 시간당 1~3cm의 강한 눈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오후 3시 40분부터 서울과 경기 광명, 시흥에 대설주의보가 발령됐고, 인천과 경기 김포, 고양과 충남 서해안에도 대설특보가 발효 중입니다.

 

출 퇴근길 괜찮을까?

 

이번에도 퇴근길 무렵에 눈이 내리는 만큼, 교통안전과 미끄럼 사고에 주의하셔야겠는데요.

앞으로 강원 영서와 충북, 경북과 제주 산간에 1~5cm의 눈이 내려 쌓이겠고요 수도권과 충남, 전북에도 1~3cm의 눈이 예상되는 상황입니다.


눈은 오늘 밤에 대부분 그치겠지만, 제주 산간은 내일 새벽까지 이어질 예정이라고 하네요!

 

눈은 그쳤지만 블랙아이스 조심해야

 

이렇게 인도는 눈이 제법 쌓였고, 반면 차가 다니는 차도는 눈이 내리면서 금방 녹고 있는데요 문제는 기온입니다.

 

현재 서울의 기온이 -1도 안팎인데, 밤사이 기온이 더 떨어지면 도로 위 살얼음이 생길 가능성이 큽니다. 또한 사각지대에 발생하는 '블랙 아이스'로 인한 사건 사고가 많이 발생할 수 있으니 출퇴근길 교통안전과 미끄럼 사고에 각별히 주의하셔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