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에서 살아남기

재평가 받는 장동민 괴롭힌 개콘 선배 개그맨 정체

by           2021. 1. 28.
반응형

개금안녕하세요~ 생식이에요

 

얼마전 장동민이 유상무의 유튜브에 나와 과거 KBS 개그맨의 기수문화와 악습에 대하여 이야기했었죠.

 

 

후배들 위해 대신 맞아준 장동민

 

 

BS 희극인실은 똥군기로 유명한데 그 당시 군기반장이 장동민이었다.

선배들이 집합해서 20기 애들 군기를(폭력을써서)잡아라 라고 지시를 내렸고

그때마다 장동민은 알겠다고만 하고 20기 후배를 모아서 

"나한테 맞았다고 해라 그리고 여기 좀 남아서 2시간정도 니들 코너좀 짜고 그러다 나와라

누가 물어보면 어제 집합만 몇시간동안 했다고 해라"

라고 말한 뒤 바로 집합을 끝내고 갔다고 한다. 

 

근데 사건이 터졌는데 선배중 한명이 20기 후배에게 

"장동민이 너희들 많이 못살게구냐?"

하고 떠보는 질문을 했고 해당 후배는 "그런거 없는데요?" 라고 해버린 것

이에 선배개그맨이 20기 개그맨들을 집합을 걸고 19기 장동민을 불렀고

후배기수들이 보는 앞에서 장동민에게 무자비한 폭행을 가했다.

"나한테 맞으니까 열받지? 이정도로 애들을 교육하란 말야 알겠어?"

 하고 선배는 나갔고 장동민은 일어서서 후배들에게

"너희들이 나한테 맞았다고 하지않으면 이렇게 된다 알겠냐?

알았으면 빨리 니들 코너짜 그리고 담부턴 나한테 존나게 맞았다고 해."

 

하고 일관된 모습을 보인걸로 20기 개그맨들에게 존경받는 선배였다고 한다.

 

알려진 개그맨의 똥군기는?

 

 

군기반장이었던 개그맨들

 

1. 김병만

 

김병만의 기수는 17기로, 달인 활동 당시에도 준 대선배였으며 무술 유단자 경력이 허사가 아니듯 자타공인 개그계의 군기반장으로 꼽힌다고 한다. 후배 연예인들 사이에서는 강호동 이상 가는 무서운 선배로 통하며, 실제로 성격도 가부장적이라고 한다. 물론 한 기수 후배인 김진철처럼 폭행까지 가는 일은 일어나지 않았지만, 개그계 똥군기 부활 소문이 있을 때마다 그의 이름이 곳곳에서 불리는 것은 허튼 소문이 아니라는 것이다. 실제로 당시 개그맨들 사이에서는 거의 공포의 대상이였다는 것. 외국인이자 특채인 샘 해밍턴조차도 김병만을 무서운 선배로 꼽았으며, 나이는 어리지만 김병만보다 1기수 선배인 김시덕도 당시 김병만이 본인의 후배 기수들을 상대로 수시로 집합을 걸었다는 에피소드를 밝힌 바 있다. 심지어 2011년에 출판한 김병만 본인의 에세이에서도 자신은 후배 개그맨들한테 무서운 선배였다고 인정하기까지 했다.

 

2. 류담

 

푸근한 외모에 묻히지만 사실은 개콘 시절 악명 높은 군기반장 중 한 명이었다. 김대범이 개인방송에서 말하길 18기에서 제일 심했다고. 실제로 류담은 어렸을 때부터 유도를 했다고 한다. 더군다나 똥군기로 유명했을 시절에는 푸짐한 체구의 이미지도 아니었다. 사실 같이 달인을 했었던 김병만 노우진 모두 똥군기에 군기반장 경력이 있다. 또한 18기 동기 중에 군기잡다 사고친 개그맨도 존재한다. 김대범이 정확히 실명을 밝히지는 않았지만 19기를 일산 모 공사장에 전부 집합시켜 얼차려와 폭행을 가했다고 알려졌다. 처음에 L모 선배라고 하였고, 그러면 이동혁 이수근만 남는데 같이 출연한 황현희가 L이라고 하면 이씨라고 오해할 수 있다고 하니 사실 L이 아니고 R이라며 정정까지 한 걸 보면 빼박이다. 또한 옹달샘도 유튜브에서 썰을 풀었는데 "류담" 두 글자를 남긴 댓글에 직접 하트 표시를 했다. 사실상 김병만에 이은 똥군기의 대표적 사례이다. 그 어디보다 창의적이고 자유로워야 할 개그계에서 다시는 있어서는 안 될 없어져야 할 악습. 이와 관련 있는지 봉숭아 학당이나 예술의 전당 등 다수의 출연진이 함께 하는 코너를 제외하면 19기가 류담과 함께 코너를 진행한 적이 없다. 심지어 류담 결혼식 때도 아무도 참석 안 했다.

 

3. 한민관

 

한민관(2006년 21기)는 빼빼 마른 외모와 약해보이는 개그와는 달리 개콘의 유명한 군기반장이었다고 한다. 허경환 한민관이 물을 못 마시게 통제한다고 폭로했다. 이것이 개그계가 아닌 군대에서 횡행한다면 내무부조리와 가혹행위로 징계 및 영창행이다. 카더라에 의하면 정수기 물을 마시는 도중에 선배가 지나가면 못 보거나 인사를 못 할 수 있다고 통제시켰다고 한다.

 

반응형

댓글